본문 바로가기

etsy 엣시

엣시 리스팅하는 법 | etsy 제품 등록 | 엣시 판매 | 엣시 상점 오픈

반응형

 

 

 

 

 

엣시에 가입은 잘 하셨나요?

혹시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 중에 가입 방법을 알고 싶은 분은 다음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s://enrichartist.tistory.com/2

 

etsy.com 가입하기 / 엣시 가입

1. www.etsy.com 에 접속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sign in을 클릭합니다. 3. sign in팝업창의 오른쪽 상단의 register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메일 주소와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reg

enrichartist.tistory.com

 

가입 완료 후에는 가장 먼저 상점을 오픈합니다.

 

상점을 오픈해야 물건을 판매할 수 있겠죠?

 

www.etsy.com 에서 오른쪽 상단의 SHOP MANAGER 혹은 사람 아이콘을 눌러 open shop를 클릭하세요.

 

SET UP YOUR ETSY SHOP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첫번째로 언어를 선택합니다. 현재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독어,프랑스어,이태리어,스페인어,일본어,네덜란드어 등 가능) 설정된 언어는 추후에 변경이 불가하지만 다른 언어로 번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국가와 통화를 선택하고 상점에 얼마나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지를 묻는 체크란을 선택합니다. 이 부분은 상점 설정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편한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상점 이름을 최대 20자로 설정하세요. 공백이나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점을 오픈하기 전에 물건을 한 개이상 등록해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물건 등록을 위해 Add a listing을 클릭해주세요. 

 

판매할 제품의 사진을 추가합니다.

 

주의할 점은 최소 가로 사이즈가 2000pixel인 이미지를 사용해야합니다. 2000픽셀 이하인 사진도 업로드는 가능하지만 2000픽셀 이상인 이미지를 추천합니다.

 

또한, 반드시 위의 틀대로 이미지를 업로드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의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품의 제목을 정하세요. 정하기 어렵다면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을 이미 팔고있는 상점들을 참고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 About this listing
  • 내가 만들었는지 / 내 비즈니스의 멤버가 만들었는지 / 다른 회사 혹은 사람이 만들었는지 선택합니다.
  • 완성품인지 / 재료 또는 툴인지 선택합니다.
  • 제품이 만들어진 때를 입력합니다. 빈티지인지 최근인지 선주문 후제작인지 선택합니다.
  • Category는 범위가 다양합니다. 범위를 넓혀 검색 후 리스트를 확인해서 선택하세요. 

 

  • automatic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4개월마다 0.2USD가 청구됩니다. Manual은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겠다는 뜻입니다. 

 

  • 디지털 상품인지 실물 상품인지 선택합니다. 

 

 

Description 에는 상품의 정보, 배송 안내사항, 환불 규정 등을 적으시면 됩니다.

상세페이지와 비슷합니다. 한국의 대다수 온라인 쇼핑몰에는 이미지로 상세페이지를 작성하지만 엣시에서는 Description란이 상품의 정보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영역입니다. 

 

 

 

 

* Tags - 엣시에서는 최대 13개의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태그를 통해서 분류되고 노출되기 때문에 태그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해당 상품을 찾을지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봐야합니다. 어렵다면 etsy에서 다른 판매자들의 태그를 모방하세요. 또한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했을때 뜨는 관련 검색어를 참고하세요. 

 

 

 

카테고리에 Digital을 검색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주요 색상과 어떤 주제인지, 어느 곳에 놓으면 좋을 디지털파일인지. 

작품의 방향, 프레임여부, 높이, 너비 등을 입력해줍니다. 

 

 

 

옵션란에 Room이 있다는 건 엣시의 구매자들이 어떤 이유로 사이트에 접속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옵션 사항들은 필수 선택은 아니지만 선택해주세요. 알고리즘이 제품을 잘 선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홀리데이 ( 크리스마스, 5월5일, 부활절, 할로윈, 하누카, 인디펜더스, 구정, 새해, 유월절, 성패트릭의 날, 추석,발렌타인, 군인의 날 ) 옵션 란을 선택하면 해당 기념일 기간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기념일을 타겟팅한 제품을 판매하면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떤 제품을 판매해야할지 고민된다면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처음엔 다 서툰법이니 어렵게 생각하지마시고 천천히 따라오세요. 거의 다 끝났습니다.

 

네번째로, 지불 방법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Etsy payments를 사용하면 구매자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지만 한국인들은 paypal계정만을 사용하여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other payment methods의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paypal 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시키면 paypal 계정을 묻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그 곳에 paypal 계정을 입력해주시면 연동됩니다. 

 

 

 

 

혹시 paypal 계정이 없으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보고 paypal계정에 가입해주세요!

 

 

https://enrichartist.tistory.com/4

 

페이팔 연동하기 / paypal 가입하는 방법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엣시셀러로서 구매자와의 지불 방법은 paypal이 유일합니다. 그러니 페이팔 가입은 필수겠죠? 페이팔은 한글을 제공합니다. 엣시보다 쉽게 가입이 가능해요. 1. www.paypal.com

enrichartist.tistory.com

 

 

 

 

 

 

완성!!! 

상점이 드디어 오픈됬습니다!

여기까지 따라하시느라 고생많았습니다! 

첫 단추를 잘 꿰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해보자구요! 

 

 

 

 

반응형